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 논문 공고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는 2021년 KCI 등재지 선정 이후 4번째 발행 저널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합니다.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 JAMS 투고방식과, 기존 Email 투고방식을 병행하여 투고·심사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 제22권 1호 투고 및 일정 안내

1. 논문투고 마감일 : 2023년 02월 19일 일요일

2. 논문 발행일 : 2023년 04월 30일

3. 논문심사 : 편집위원회가 선정하는 심사위원 3인의 심사를 받음

4. 논문작성규정 : 국문 기준 언론학보 규정과 동일, 영문 기준 APA 6th 양식

· 제출 시 영문 및 국문 초록(500자 내외)과 키워드(5개 내외)를 포함

· 본 학술지 게재 확정시, 국문 논문 투고자는 국문 문헌 대신 영문화된 참고문헌을 최종 제출 논문에 첨부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는 KCI등재지로 2023년부터 4월30일, 7월 31일, 12월 31일 연3회 발간됩니다.

□ 투고 방식

1. 학회 JAMS 사이트( https://hcr.jams.or.kr/)

· 학회 사이트와 JAMS의 회원 정보가 연동되지 않으니 투고 기준에 부합하는 저자는 먼저 학회 JAMS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투고 가능.

2. 이메일 투고 방식(hcredit@naver.com)

· JAMS사이트의 영문투고 시스템 미비로 불편을 느낄 해외 투고자 등을 위해 기존 이메일 투고 방식을 병행함. 국내 투고자는 JAMS 사이트를 통한 투고가 우선.

□ 투고 자격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가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비회원인 경우 투고는 가능하지만, 게재가 확정된 후에는 비회원이신 주저자 모두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 투고시 유의사항

1. 논문 투고시 파일 형태는 MS워드(.doc) 또는 한글(.hwp) 중 하나를 사용해 주시기 바라며, PDF파일은 제출 불가합니다.

2. 공정한 심사를 위해 투고 논문에는 반드시 투고자 정보(예: 국문/영문 성명, 소속기관, 연구비 수주 여부 등)를 모두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논문 투고시 심사료 6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심사료는 심사위원님들의 심사비 지급으로 전액 사용됩니다. (계좌번호 정보 및 납부 마감일은 투고 후 안내)

4. 게재가 확정된 논문은 게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게재료는 논문게재 확정 후 안내할 예정입니다.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 편집위원회

학회 공식 홈페이지 : www.healthcom.or.kr
학회 JAMS 사이트 : https://hcr.jams.or.kr
학술지 공식 이메일 : hcredit@naver.com

편집위원장: 장정헌(차의과대학교, jchang@cha.ac.kr)
편집이사: 유우현(인천대학교, wyoo@inu.ac.kr)

편집간사: 마혜현(한양대학교, hcredit@naver.com)

Author: admin

KACA rocks!

Share This Post On

Submit a Comment

Share This